한국소비자 보호원 개요
한국소비자 보호원은 소비자의 권리를 지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는 정부 공공기관입니다. 1987년에 소비자보호청이 설립된 이후, 2007년에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기관은 소비자와 기업 간의 분쟁을 해결하고, 소비자 상담 및 교육을 통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장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부 항목
- 소비자 권리 보호
- 소비자 교육 및 상담
- 품질 관리 및 안전 점검
운영 시간 및 연락 방식
한국소비자 보호원은 주중인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되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 휴무입니다. 상담이 필요할 때 직접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372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
소비자보호원 | 1372 | 월-금 9:00 AM - 6:00 PM (점심 12:00 PM - 1:00 PM 휴무) |
소비자 상담센터 | 1372 | 월-금 9:00 AM - 6:00 PM (점심 12:00 PM - 1:00 PM 휴무) |
추가 서비스 및 상담 안내
한국소비자 보호원은 온라인 및 방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해외 직구와 관련된 문제는 별도의 상담 전화인 043-880-5400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지역 상담 센터가 있어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