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이야기/끄적끄적

마이비스킷 '포리얼' 강의를 듣고(강의 후기)

제이 스치는 바람에 2020. 11. 24. 21:07
728x90
반응형

평소의 찐 팬은 아닌데 이 사람의 강의를 한번 들어보고 싶어서 결제를 했다. 본래 강의 가격이 16만원 정도 있데 각종 할인을 받으면 거의 절반 가격에 강의를 구매할 수 있었다.

 

 

 

처음에는 솔직히 약간 약쟁이 유튜버가 아닌가 했는데, 그래도 기믹(Gimmick)은 아닌라고 판단된다. 컨셉은 월 천만원 버는 사람인데, 떡상하는데 얼마 걸리지 않았다.

 

마이 비스킷에서 동영상 강의를 개설해서 한번 결제를 해보았다. 블로그 강의랑 둘중 어떤 것을 들을까 고민을 하다가 결국 포리얼 강의를 선택하게 되었다. 정작 이 강의를 결제하게 한 계기는 그의 동기부여 영상들이 진심이라고 느껴졌고, 저 또한 나의 블로그가 성장해 나가는습을 보면서 그가 하는 말이 진심이 담긴 말이라는 것을 느껴서 이렇게 글을 남긴다.

지금은 일단 1회를 전부 들은 상태인데 다시 2회를 들을 생각이다. 제가 좀더 실력을 갖추었다면 바로 모든 것을 체득할 수 잇을텐데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있어 여러번 강의를 들으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아무것도 없는 상태라면 이 강의를 추천하지 않지만 작은 성과라도 한달에 5만원이라도 수익을 내고계신 분이면 반드시 이 강의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유튜브에는 없는 정보들도 있으니 이것은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유튜브는 정보가 분산되어서 사실 각각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시간이 많이 걸려서 이렇게 정리된 강의를 보는 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다.

 

얼른 내가 성과를 내기를 희망하는데 조금은 시간이 걸릴 것 같다.

728x90
반응형

'솔직한 이야기 >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 연휴간 다이어트 일지  (18) 2021.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