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의 아름다움/우리말

헷갈리는 맞춤법 : 낫다 & 났다 & 나았다

제이 스치는 바람에 2020. 11. 10. 17:42
728x90
반응형

글을 쓰면서 가장 헷갈리는 맞추법 중 하나가 바로 이 논제이다.

 

낫다 & 났다 & 나았다

 

낫다 : (병이) 낫다. 혹은 ~보다 더 좋다.

 

예문) 내가 너보다 낫다. 병이 낫다.

 

 

났다 : ('나다'의 과거형)생겨났다.

 

예문) 양말의 구멍이 났다. 새싹이 났다.

 

 

나았다 : (낫다)의 과거형.

 

예문) 감기가 완전히 나았다.

 

 

이 포스팅을 정리하면서 나도 개념을 한번더 정리하게 된 기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맞춤법에 의외로 민감해졌다. 앞으로는 잘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728x90
반응형